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19 인천국제디자인포럼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행사 준비에 애써주신 인천테크노파크 디자인지원센터 관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내가 사는 장소가 바로 나 자신이다.' 「공간 혁명」이란 책에서 말하는 환경의 중요성입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장소’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공간은 단순 물리적 개념에서 확대되어 사람의 정체성 확립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소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도시도 그 흐름에 동참해야 합니다.
강한 경제력과 우수한 정책도 중요하지만, 도시가 하나의 브랜드가 되어 새로운 도시 생태계를 구축하는 디자인 중심의 정책이 필요합니다.
인천시에서는 ‘살고 싶은 세계도시, 인천’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디자인과 브랜드를 통한 전략적 차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천이란 도시브랜드 안에 인천의 역사·시민의 정신·도시의 발전 방향을 담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인천만의 독특한 장소성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또한 인천시민에서 더 나아가 글로벌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한 체계를 구상해 도시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려 합니다.
1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2019 인천국제디자인포럼은 도시브랜드포럼과 함께, 시민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인천 비전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이 포럼을 시작으로 인천이 세계적인 도시브랜드를 갖춘 도시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
다시 한 번 2019 인천국제디자인 및 도시브랜드 포럼 개최를 축하드리며, 인천을 찾아주신 많은 분들이 인천의 매력을 한껏 즐기시고 좋은 추억 남기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9. 11. 01
인천광역시장 박남춘